거절하기 2 탄, '관심없어요'와 '거절하다' 영어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영어로 어떻게 series

거절하기 2 탄, '관심없어요'와 '거절하다' 영어로

by 영어덕후 2023. 3. 11.

영어로 거절하는거 너무 어렵지 않으신가요? 예전엔 거절이 너무 어려워서 그냥 다 하겠다고 했다가 피본 경험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요. 제가 자주 쓰는 영어 거절 표현 소개 드렸었죠. 잘 연습해놓으면 순간적으로 대답하기 너무 좋은데요. 오늘은 어쩌면 가장 기본이 될만한 동사 거절하다는 영어표현과, 관심없어요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 지 소개해보려고 해요. 

정말 자주 쓰는 거절하는 영어 표현: 

No, I'm good.

 

영어로 거절하기 - 전 됐어요. 전 괜찮아요.

오늘은 영어로 가장 무난하게 거절하는 표현인데요. No, I'm good. No, I'm fine. I'm OK. 이렇게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어로 하면 '괜찮아' 라고 하는 것처럼 들려서 꼭 긍정하는 것처럼 들릴

englishonceaday.tistory.com

 

오늘은 거절하다는 표현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사실 reject라는 동사가 우리에게는 제일 익숙한데요. 영어는 재미있게도 실제 대화에서는 구동사(phrasal verbs)를 많이 써서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같은 뜻의 동사를 두개씩 외워야하는 고충을 주죠. 게다가 학교에서 배우던 영어는 구동사가 아니어서 대화체 영어는 좀 익숙하지 않은 거같아요. 그래서 소개해보자면, 거절하다는 영어표현은 turn down인데요. 무언가를 거꾸로 내려놓는 느낌이 들면서 뭔가 확 거절하는 느낌이 연상되지 않나요?

turn sth/someone down

거절하다 

https://phrasalfanatics.wordpress.com/2020/06/24/turn-somebody-down/

미드 [굿플레이스]

미드 [굿플레이스]에서는 가족같은 분위기의 회사에서 비정규직에 있던 여주에게 정규직을 오퍼합니다. 그러자 이런 가족 적인 직장분위기가 싫은 여주는 바로 싫다고 하죠. 모두에게 꿈의 회사의 정규직인데 말입니다.

You're turning it down?

지금 거절하시는거예요?

 

사실 이 표현은 제가 예전에  소개한 적이있어요.

turn something down

볼륨을 줄이다 

 

티비 켜, 티비 꺼, 소리줄여, 소리 좀 키워봐 영어로

티비, 라디오, 유투브, 구글 등 요새 기기 사용이 생활 속 일부죠. 이에따라 티비를 키다, 끄다, 소리를 키우다, 줄이다 등의 표현을 해야할 일이 많은데요. 영어로는 생각보다 간단해서 오늘은

englishonceaday.tistory.com

 

 

그림에서처럼 돌려서 소리를 키우고, 소리를 작게할때, 혹은 돌려서 온도를 높이고 줄일때 쓰는데요. 그냥 이미지로 turn down이 그려지죠? 높일때는 turn up 을 쓰면 되고요. 


다시 거절하는 내용으로 돌아가볼게요. 가끔 호객행위를 하는 분들에게 붙잡힐 때도 있잖아요. 이럴땐 단호한 거절이 또 필요한데요. 이럴때 쓰기 좋은 표현도 소개하려고요. 우리가 다 아는 표현인데요. 이게 또 막상 써야할 때는 생각이 안나더라고요. 

I'm not interested.

관심없거든요.

I'm not interested.

관심없거든.

생각보다, I''m not interested를 쓸 상황이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interested in 을 함께 기억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상황에따라, '저 괜찮아요~ 전 됐어요~ ' (I'm good.)이렇게 말해야 할 때도 있고요, 어떨 때는 '전 관심없슴니다~ 됐네요'(I'm not interested.)라고 해야할 때도 있죠. 또 거절하다(turn sth/someone down)는 것을 표현해야할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어쩌면 가장 기본이 될 만한 영어표현 거절하다(turn down)는 구동사를 소개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