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in - in을 쓰는 동사 삼총사중 stay in전격공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영어로 어떻게 series

stay in - in을 쓰는 동사 삼총사중 stay in전격공개

by 영어덕후 2023. 3. 6.

제가 '집밥', '외식하다' 와 함께 '시켜먹다'는 영어표현을 소개했잖아요. 

a homemade meal

집밥

eat out

외식하다

 

집밥, 외식하다 영어로

오늘 집밥, 외식하다는 표현을 영어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은근 쉬울 거 같으면서도 막상말하려고 하면 좀 까다롭더라고요. 먼저 글 읽기 전에 한번 뭐라고 영어로 표현할 지 생각해보세요.

englishonceaday.tistory.com

order in

시켜먹다

 

order in, 집에서 시켜먹자/ 배달시키자, 외식하다 eat out

제가 예전에 '집밥'의 영어표현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집밥, 외식하다 영어로 오늘 집밥, 외식하다는 표현을 영어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은근 쉬울 거 같으면서도 막상말하려고 하면 좀

englishonceaday.tistory.com

오늘은 정말 비슷한 느낌인데요. order in 이란 표현을 이미 아셨기때문에 너무 쉬운 표현이 집에서 빈둥거리다. 집에서 쉬다는 표현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외출하다는 것은 go out이니깐 out의 반대인 in 을 쓰신다는 것은 이미 눈치채셨을거 같아요. 

집에서 빈둥거리다

집에서 쉬다

(                         )         in

힌트를 조금만 드리자면, 외출을 하다의 반대가 될만한  머물다라는 동사로는 어떤 동사를 쓰면 좋을까요?

(           stay       )         in

집에서 시켜먹는다는 것은 내가 오더를 하다란 동사를 써서 order in이었고요. 외출안하고 집에서 쉬고 싶을땐  집에서 머문다는 stay에다 in 을 합쳐서 stay in 이라고 하시면 되죠.  이 표현 역시 일상생활에서 쓰지 않을 수가 없는 일상생활 영어죠.

stay in 

외출안하고 집에서 쉬다, 집에서 빈둥대다

영화 [러브 하드]

Honestly, I'm so over eating out. 

I prefer to just stay in and cook.

솔직히 외식하는거 너무 지겨워. 오늘은 그냥 집에서 쉬고 음식해먹을래. 

 

미드 [굿플레이스]

남자친구가 자꾸  커피숍 사장의 인성을 들먹이며 여주가 가는 커피숍을 못가게하자, 남친이 좋아하는 경기 티켓이 생겼는데 선수 두명이나 음주운전으로 걸렸으니 그 팀 경기는 보면 안되겠다며 한 방을 제대로 먹이려고 합니다. 

Great news. I got us tickets to the Coyotes game.

완전 좋은 소식있어. 코요테 경기 티겟 생겼지롱.

Instead, let's just stay in.

대신 그냥 집에서 쉬자.

아니, 어렵게 구한 경기티켓을 두고 보지 말고 집에서 쉬자는 게 운동팀을 좋아하는 팬에게는 가혹한 형벌이겠죠. 자신에게도 좋아하는 커피숍 못가게했으니 너도 한 번 당해보라는 심산이겠죠. 

이 정도면 stay in의 의미가 제대로 느껴지시죠? go out 에 딱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왠지 오늘은 나가고 싶지 않고 집에서 쉬고 싶을때 쓰면 좋겠죠? 

다음 번에는  in을 써서 표현하는 order in, stay in, sleep in 중에서 마지막 주인공 sleep in 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