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그만해, 게임그만해, 아이패드 그만해.... 영어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영어로 어떻게 series

폰 그만해, 게임그만해, 아이패드 그만해.... 영어로

by 영어덕후 2023. 3. 30.

오늘은 영어표현 중에 제가 요새 제일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한데요. 폰 좀 그만해라, 게임 그만해라, 아이패드 좀 그만해라.... 이런 모든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심지어 티비를 너무 오래볼 때도 쓸 수 있어요. 바로 screen을 이용하는 표현인데요.  이런 모든 기기를 하는 시간을 screen time 이라고 하는데요. 그게 끝났다고 하면 되요. 너무 쉽죠?

screen time

티비 보는 시간

폰 하는 시간

게임하는 시간

아이패드 하는 시간

컴퓨터 하는 시간

그만하라는 표현은 사실 제일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표현은 할 수 있는 시간이 지났다는 표현인데요.  Screen time is over. 라고 하시면 됩니다. 육아에서 기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서로 정해놓고 시간이 지나면 딱 조용히 그만하게하는것만한게 없죠. 이렇게 표현하는게 감정이 들어가있지않고 약속한 시간이 끝났다고 팩트만 전달하기 좋은 표현이죠. 그만하라고 하는 것보다 실갱이가 줄 수 있는 표현입니다. 

Screen time is over.

기기하는 시간 끝났어.

영화 [예스데이]에서는 너무 통제하는 엄마로 인해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죠. 게임 좀 해볼려고 하면, 친구들이랑 텍스트 좀 하려고 하면 엄마가  어디선가 등장합니다.

Okay, guys, screen time's over.

얘들아. 기기 하는 시간 지났어.

No screen time today.

오늘은 기기 안만지는 날이야!

아이들은 예스데이에 반격을 시작합니다. 부모도 기기 못만지는 거죠. 

Sorry, guys, no screen time today.

오늘은 폰 안하는 날이라고요.

The entire day you can't use anything that has a screen. That means no cell phones, no laptops, no iPads, nada.

하루종일 스크린 있는 것은 사용할 수 없는 날이라고요. 그니깐, 셀폰, 노트북, 아이패드... 아무것도 안되요. 

Screen time is over. No screen time today. 둘다 너무 좋은 표현 맞죠? 게다가 너무 쉽기까지해요. 스크린타임이란 단어만 잘 기억하셨다가 스크린이 있는 모든 기기에 쓸 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아요. 아이들키우면서 기기 사용시간때문에 아이들과 늘상 실갱이 있는 일인으로서 너무 좋은 표현같아서 소개해봤어요. 표현도 너무 쉬우면서도, 미국적인 육아관도 녹아들어간 표현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