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캐쥬얼하게 거절하기 2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영어로 캐쥬얼하게 거절하기 2

by 영어덕후 2023. 2. 9.

며칠 전 거절하는 영어표현 중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I'm good. I'm fine.을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비슷하면서도 약간의 뉘앙스가 다른 표현을 소개해 볼게요. 

 

영어로 거절하기 - 전 됐어요. 전 괜찮아요.

오늘은 영어로 가장 무난하게 거절하는 표현인데요. No, I'm good. No, I'm fine. I'm OK. 이렇게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어로 하면 '괜찮아' 라고 하는 것처럼 들려서 꼭 긍정하는 것처럼 들릴

englishonceaday.tistory.com

 

 I'll pass

패스할래. 안할래. 됐어.

I'll pass 는 조금 더 직접적인 거절의 표현인데요. 그렇다고해서 꼭 무례하다기보다는 그냥 직접적으로 거절하는 표현입니다. 

영화 [ The Kindness of Strangers] 에서 본인이 브라를 샀는데, 지금 입고 있다면 보여줄까 란 말도 안되는 제안을 듣자, 바로 아니야~ 됐어라면 거절합니다. 

The other day, for example, I went right into a store and bought a bra.

예를 들어볼게. 저번에 스토에 바로 가서 브라 하나 샀잖아.

I'm still wearing it.  You want to have a look?

지금 입고 있어. 볼래?

No, I'll pass.

아니야, 됐어. 

I'll pass.는 직접적으로 대놓고 거절한다고 보면 지금 알려드릴 표현은 조금은 점잖게 돌려말하는 표현인데요. 이 표현도 정말 많이 쓰죠.

Maybe some other time

다음 번에 할게요.

여자분 바로 옆에 앉은 아저씨보다 그 옆에 앉은 아저씨는 거절하기가 조금 미안해졌는지 아주 점잖게 거절하는데요. 

No. Maybe some other time.

다음 번에 볼게요. 

거절하는 표현은 상황에 따라 쓰는 방식이 다른데요.  상대방이 호의를 베풀때는 I'll pass나 I'm good 은 쓰기가 적절하지 않을 것 같고요. I wish I could but ~~ 이렇게 상황을 설명하고 Maybe some other time.으로 마무리 짓는 편이 좋겠죠. 대신  음식이나 음료수를 권할때는 I'm good. I'm fine.으로 거절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상대방의 제안을 편하게 거절할때는 I'll pass. 라고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호의를 거절할때.

Maybe some other time.

제안을 거절할때

I'm good. 

I'm fine.

I'll pas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