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하자 영어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연락하자 영어로

by 영어덕후 2023. 2. 3.

오늘은 연락하다란 영어표현중 자주 쓰는 표현 세가지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약간의 어감의 차이가 있어서 세 가지 모두 알면 좋을 것 같아요. 서로 닿는다는 명사인 touch를 써서 연락이 닿은 이란 의미로 in touch 표현하는데요.  동사에 따라 약간씩 의미가 달라져요. 동사의 본 의미를 알고 계시다면 이해하시기 쉬운 차이랍니다. 

get in touch.

연락이 닿다

stay in touch

연락하자

keep in touch 

계속 연락을 지속하자

 

get in touch

연락이 닿다, 연락을 취하다

영화 [레이크 하우스]

여주가 그 동안 만나고 싶어하던 남자의 작품을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됩니다. 연락할 길이 없어 그토록 찾았었는데 말이죠. 작품을 보자마자 그 남자의 작품이란 걸 알고는 연락처를 묻죠. 

Do you know how I can get in touch with him?

이분이랑 연락 닿을 방법 아시나요? 

 

영화 [노엘 다이어리]

노엘 다이어리에서는 생모를 찾는 여자주인공의 생모를 남주가 찾게됩니다. 생모는 너무 반가워하며 본인의 딸과 연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죠. 

Would you tell her that if she ever wants to get in touch

내 딸에게 이 말 좀 전해주겠어요? 혹시라도 나랑 연락하고 싶다면,

I would like that very much.

나도 진심 그러고 싶다고 말이죠. 

 

stay in touch

연락하다, 연락을 유지하다, 계속 연락하다

영화 [노엘 다이어리]

어린 시절 이혼으로 연락이 끊긴 아버지를 남자주인공이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찾아가게 되죠.그러자 아버지는 그동안 연락을 꾸준히 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죠. 

You know, I tried to stay in touch.

나도 연락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단다.

영화 [노엘 다이어리]

오랜 시간 아빠에게 버림받았다고 생각했던 남주는 아버지의 진심을 알고 마음의 큰 위안을 얻게됩니다. 헤어지는 아버지가 연락을 계속하자고 하죠. 

Well, stay in touch.

연락하자

 

keep in touch

연락을 계속 쭈욱 하다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해리는 오랜만에 만난 샐리에게 예전 자기 여자친구랑 아직도 연락을 하냐고 묻고 샐리가 연락이 끊겼다고 대답하자, 그때 자기가 꼬셨을 때 그 기회를 날린 것을 희생이라고 표현하죠. 

The sacrifice for a friend that you don't even keep in touch with? 

계속 연락도 하지 않을 친구를 위한 그런 희생을 했어?

사실 stay in touch나 keep in touch는 비슷한 의미가 있어서 뭘 쓰든 괜찮을 거 같고요. stay는 좀 더 연락이 닿은 상태를 유지하는 느낌이 강하다면 keep은 계속 쭈욱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자는 느낌이 더 강할 것 같아요. 하지만, get in touch는 연락처를 모르는 사람에게 연락이 닿을려는 노력이 담겨있죠. 이 표현은 연락처를 물어볼 때 쓰기 좋을 것 같아요.  다시 한 번 정리하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get in touch.

연락이 닿다

연락을 취하다

stay in touch

연락하다

연락을 계속하다

keep in touch 

계속 연락을 지속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