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 앞에선 하지마 영어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다른 사람들 앞에선 하지마 영어로

by 영어덕후 2023. 12. 19.

제가 노래부를때마다 남편이 하는 말인데요. 오늘은 그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소개해볼게요. 이 표현은 잘만 익혀두면 사용할 데가 많은 표현이라서 진짜 유용한 표현입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선 하지마 를 영어로 바꾸시려면 딱 어떤 표현이 떠오르시나요?

일단 그거 하지마 부터 시작해보자고요.

(좀 전에 한 ) 그거 하지마.

Don't do that.

 

사실 여기까지는 너무 쉽죠?

한국어의 그것은 좀 더 that에 가까운 개념이니깐 don't do that. 으로 일단 익혀두시면 좋아요. 네가 지금 방금 한 그것은 that 이라는 거 다지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방금 네가 한 말, 방금 네가 한 행동은 모두 that이라는 거!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 앞에서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한번 반댓말을 생각해보자고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의 반댓말은 뭘꺼 같으세요? 제가 생각할때는 우리끼리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의 반댓말같아요. 그럼 우리끼리, 우리만있는 상황을 영어로 표현할때 가장 자주 쓰는 표현은 뭘까요? 혹시 저랑 따로 얘기 좀 하실 수 있을까요? 란 자주 쓰는 영어 표현 아시는 분은 쉽게 떠오르실 수 있을거 같은데요.

 

저랑 따로 얘기 좀 하실 수 있을까요? 

Can I talk to you in (                   )?

 

우리 둘만을 의미할때 다른 사람이 없을때를 바로 in private이라고 쓰는데요. 여기서 남들앞에서란 영어표현은 in private의 반대 표현을 쓰시면 되요. private의 반대는 그럼 몰까요?

 

  • 따로

in private

  • 다른 사람들도 있는 상황/ 남들앞에서

in public

 

자 그럼 지금까지의 내용을 다 종합해서 영어로 표현해보자고요.

Don't do that in public.

남들 앞에선 그거 하지마.

오늘은 in private 과 in public 을 사용해서 따로, 남들 앞에선 이란 영어표현을 소개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자주 쓰이는 표현이고, 여러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표현이기에, 알아두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