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래 말래를 in 을 이용해서 하는 아주 쉬운 영어표현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할래 말래를 in 을 이용해서 하는 아주 쉬운 영어표현

by 영어덕후 2023. 2. 18.

제가 얼마전에 거절하는 영어표현을 소개했었는데요. 처음 들을 때는 조금 어색한 I'm good. 이란 표현을 소개했었잖아요. 아주 자연스럽게 거절하는 표현인데, 우리에게는 좀 생소할 수 있는 표현이죠. 하지만 또 많은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이니깐 알아두면 좋죠.

I'm good

 

영어로 거절하기 - 전 됐어요. 전 괜찮아요.

오늘은 영어로 가장 무난하게 거절하는 표현인데요. No, I'm good. No, I'm fine. I'm OK. 이렇게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어로 하면 '괜찮아' 라고 하는 것처럼 들려서 꼭 긍정하는 것처럼 들릴

englishonceaday.tistory.com

 

제가 영어로 거절하기 2탄도 소개했었는데요. I'll pass. 는 좀 더 대놓고 하는 거절이라고 하면, Maybe some other time.은 조심스레 에둘러 거절하는 표현이죠. 

I'll pass.

난 패스.

Maybe some other time.

나중에 언제 하자.

 

영어로 캐쥬얼하게 거절하기 2

며칠 전 거절하는 영어표현 중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I'm good. I'm fine.을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비슷하면서도 약간의 뉘앙스가 다른 표현을 소개해 볼게요. 영어로 거절하기 - 전 됐어요. 전 괜

englishonceaday.tistory.com

거절하는 표현을 배웠으면, 수락하는 표현도 알아봐야겠죠. 상대방이 '너도 같이 할래? '라는 질문을 했을 때 쓰기 좋은 표현인데요. 이 표현 역시 너무나도 쉬운 영어이기에 알아두면 유용할 표현이에요. 할지 말지를 아주 간단하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보시고 나면 에이~ 라며 '이렇게 쉬웠어!' 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어요. 

합류하다(in), 빠지다(out) 만 아시면 너무나도 잘 쓸 수 있어요. 유명한 인 앤 아웃 (들어갔다 바로 나오는) 버거를 연상해보시면 아주 쉽게 떠오르는 표현인데요. and 대신 or를 넣으시면 되요. 합류할거니? (in)  아니면(or)  빠질꺼니(out)... 

대답은 정말 간단하게, 합류할거면 in, 빠질 거면 out을 쓰시면 되요.  너무 쉽죠잉?

In or out

할래? 아님 말래?

영화 [슬립오버]

영화 [슬립오버]에서는 이 표현을 in or dead를 써서 표현하는데요? 이건 합류하던가 안하면 죽음을 선택하는 것과 똑같은거라는 협박인거죠.

Are you in or dead?

할래 ? 아니면 죽을래?

No! No. That is not the saying.

아니. 그런 표현이 아니잖아요.

It's no "in or dead," it's "in or out."

할래 죽을래가 아니고 합류할래 아니면 빠질래겠죠.?

협박 당하는 푼수 아저씨가 깜짝 놀래서 in or dead 가 아니라 in or out이라며 상대방의 표현을 수정해주죠. 와이프는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한지 바로 대답합니다. 선택은 사는 걸로~  IN!

I'm in.

할게요.

 

I'm in

콜~ /할래~/ 동참!

영화 [퍼펙트 데이트]

영화 [퍼펙트 데이트]에서는 친구가 끝나고 같이 방탈출 하겠냐고 묻습니다. 그럴때 할거면, in  안할거면 out을 외쳐주면 됩니다. 사실 거절할때는 out이란 표현보다는 제가 소개한 I'm good. I'll pass. Maybe some other time. 중에 아무거나 쓰시면 더 좋긴하죠. 

친구: Oh, hey, can we hit that new zombie-themed escape room afterwards?

끝나고 새로나온 좀비테마 방탕출 가볼겨? 

Yes, I am in.

응, 콜~

 

미드 [굿플레이스]

친구가 집 좀 봐달라고 부탁하는데요. 지극히 이기적인 엘리너는 네 사정이 어려우니 내가 해준다고 하는게 아니라, 너네집 와이파이가 좋으니, 한다고 너무나도 엘리너다운 대답을 하죠.

And your Wi-Fi way better than my neighbor's, so I'm in.

너네 와이파이가 우리 집 거보다 훨씬 좋으니깐, 내가 해줄게!

이왕해줄거 좋은 말로 대답하지, 참 안하니만 못한 이유를 굳이 밝히는 주인공입니다. 저렇게 미운 말을 하면서도 밉지 않은 캐릭터인게 이 드라마의  묘미겠죠. 

오늘은 in 과 out을 이용해서 합류할지, 말지를 영어로 표현하는 초간단 영어표현을 소개해봤는데요. 너무 쉬우면서도 의외로 쉽게 안떠오르는 표현이기도 하더라고요.  IN or OUT  꼭 기억하시고 자주 써먹어주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