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모르는 see 의 용법] 만나는 사람있어요 영어로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영어로 어떻게 series

[우리가 잘 모르는 see 의 용법] 만나는 사람있어요 영어로

by 영어덕후 2022. 8. 12.

만나는 사람있어요 라는 말을 영어로는 뭐라고 할까요? 이제는 제가 쓸 일이 전혀 없을 표현이긴한데요. 만나는 사람 있어요 라는 표현에 meet을 떠올리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은 이 표현을 소개해보려고해요. meet 은 처음 만나거나, 친구와 약속을 하고 만나는 것을 의미하기때문에, 따로 만나는 사람이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누구 만나기로 했다는 말이 됩니다. 이럴때는 see를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장 무난한 표현은 I'm seeing someone. 인데요. 이 말이 처음 들을때는 무슨 말인가 하실 수 있어요. 누군가를 보다, 만나다는 의미의 동사 see를 쓰니깐 이게 뭔 말인가 하실텐데요. 아직 공식적인 여친, 남친(girlfriend, boyfriend)까지는 아직 아니지만 누군가와 만나기시작하는 단계에서 자주 쓰는 표현입니다.  관계의 깊이 단계를 굳이 구분했을때  가장 초기에 seeing someone을 쓰고 좀 더 깊어졌을때 dating 을 쓰는 것 같아요. 여친 남친이라고 할때는 완전 공식적인 커플이 된 것을 의미하고요.

"만나는 사람 있어요."

" I'm seeing someone."

 [ 저스트 라이크 헤븐]에서 이 표현이 등장하는데요. 이게 누군가가 보인다는 말도 되고, 또 누군가 만나고 있다는 말로도 되기에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표현을 이 해프닝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볼게요. 

[저스트라이크헤븐]은 새로운 집에 이사온 남자에게 전에 살던 여자의 영혼을 보게되는데요. 서로 자신의 집이라며 서로에게 나가라며 옥신각신하게되죠.  남주는 정신상담사인 절친을 찾아가 이 사실을 털어놓게됩니다.

I've, uh, been sort of seeing someone.

그러니까말이야, 누가 자꾸 보여. 

(의도한 말: 누가 자꾸 보여/ 이해한 의미: 누구 만나는 사람 있어.)

남주의 의도는 누군가가 자꾸 보인다는 의미로 see를 쓰지만, 이말은 요새 만나기 시작한 사람이 있어라는 표현으로 쓰이기에 정신상담사 친구는 오해합니다. 

Seeing someone? That's what I'm talking about. Finally.

만나는 사람있다고? 내가 그러라고 그랬잖아. 드디어 만나는구나.

Yeah. The last time I tried to hook you up, you bailed out.

야~, 내가 저번에 누구 소개해주려고했을때, 내뺴더니...

친구가  see someone을 계속 누구 만나는 사람있다는 표현으로 이해하자  좀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I mean I'm seeing someone that's not there.

내 말은, 있지도 않은 누군가가 보인다고.

Oh, you mean like a hallucination.

환영보이는 것을 말하는거구나. 

 

영화 [마이 프리텐드 와이프]에서도 비슷한 표현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서는 상대 남자가 본인에게 관심을 보이자, 딴 사람 만나는 사람이 있다고 에둘러서 거절을 합니다.

Oh, sorry, I'm kind of seeing anybody else.

미안하지만, 만나는 사람이 따로 있어서요.

someone대신 anybody else (네가 아닌 다른 사람) 으로 표현했는데, 여기서는 상대가 아닌 다른 사람을 좀 더 강조한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은 만나는 사람이 있다는 똑같은 표현이죠. 

오늘은 '만나는 사람 있어요' 의 자연스러운 영어표현을 소개해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정리하며 긴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만나는 사람이 있어요.

I'm seeing someone.

I'm sort of seeing someone.

I'm seeing someone else.

I'm kind of seeing someone.

I'm seeing anybody else.

I'm sort of seeing anybody els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