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영어공부 BBC Learning English 전격분석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하루 million tiny little things/나를 위한 시간

무료 영어공부 BBC Learning English 전격분석

by 영어덕후 2022. 5. 16.

 오늘은 너무 좋은 영어공부 무료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사실 중고급정도부터가 영어공부의 회의감이 부쩍 많이 찾아오는 실력인데요. 뭔가 살짝은 부족하고 불편한데, 이상하게 잘 늘지않는 시기이기도 해요. 아는 단어, 아는 문법, 표현은 진짜 많아졌는데 아직도 일상대화를 하면 편하지 않는 외국인 치고 잘하는 수준. 아주 오랫동안 머물러서 이젠 영어 공부를 그냥 그만두는게 나을까 싶을정도로 회의감이 찾아오는 시기죠.  이런 분들에게 너무도 좋을 싸이트인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교육사이트이지만 수준이 정말 훌륭합니다. 

BBC Learning English

 

BBC Learning English - BBC Learning English - Homepage

 

www.bbc.co.uk

 이만한 무료 사이트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영국식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좀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발음이 또 그렇게 심하게 못 알아들을 정도로 영국식이라는 느낌이 전혀들지 않고, 표현도 영국영어보다는 다양하게 다뤘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도 되지만 앱으로 다운 받으셔도 되요. 산책이나 이동중에 쓰기엔 앱이 훨씬 좋죠. 앱을 이용하시면 My Learning과 History에 들었던 오디오 영상이 뜹니다. 무료 다운도 가능하고 대본은 pdf화일로 다운가능합니다. 정말 잘 만들었죠? 

 

 전 문법은 한국에서 워낙 잘다지고 온 케이스라 BBC싸이트에서 간단한 시험을 쳐보니 문법은 괜찮은거 같아서 문법파트는 안해봤는데, 만약 문법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문법 수업이 잘 정리되어있더라고요. 사실 영어 수업에서 배워서 효과가 가장 확실하게 나는 부분이 문법이니깐 수업으로 한 번 배워놓으면 가장 효과적일 거 같아요.

 파트는 수업, 문법, 어휘, 발음, 뉴스, 비즈니스 등 정말 많은데요. 이 중에서도 꼭 추천하고 싶은 파트 중심으로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워낙에 파트가 다양하니깐 본인의 실력에 맞쳐 골라 하시면 되는 거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자면, 6 Minute English와 1 Minute English, The English We Speak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 중에서도 6 Minute English는 진짜 꼭 해보셨으면하고 추천합니다.

1. 6 Minute English

 

BBC Learning English - 6 Minute English / Life in the modern office

How do you mark your personal territory?

www.bbc.co.uk

 일주일에 한번씩 업데이트가 되고 이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총 6분의 내용입니다. 두 명이 주거니 받거니 만담을 이어나가는 형식으로 되어있고 마지막에 간략한 단어를 설명해줍니다. 이야기만 잘 듣는다면 자연스레 해당 어휘도 배우게 되는 거죠. 다 듣고 나면 가볍게 푸는 퀴즈가 있습니다. 퀴즈를 풀어보시면 얼마나 이해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가 있으면 다시 들어보시면 됩니다.

앱에 나오는 간단 퀴즈

 별거 아닌거 같은 저 퀴즈를 풀고 나면 내가 무심코 넘긴 파트가 어디인지도 알게되고 다시 들을 때 그 부분을 집중해서 듣게 합니다. 저도 퀴즈 풀기 전엔 다 들리고 다 이해한 줄 알았었는데, 놓친 디테일이 꼭 있더라고요. 체크하기 좋습니다.

2. 1 Minute English

 정확히 일분으로 구성된 비디오니 조금 쉬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외국인들이 많이 실수하는 어휘를 중심으로 했기에 다지는 용으로 좋습니다. 사실 외국어에서 젤 부족한 부분이 어휘일 수 밖에 없기에, 어휘만 해결해도 반은 성공이죠. 어휘는 많이 쓰는 표현 위주로 하시는게 좋은데, 한국의 영어 공부는 독해위주라 일상대화 표현에서 많이 쓰는 어휘는 부족할 수 밖에 없어요. 1 Minute English는 생활영어 표현을 중심으로 했더라고요. 영어로 간단하게 설명듣고 끝나고 나면 간단한 테스트도 있어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기도 좋습니다.

본문을 보면서 들을 수도 있고, 끝나고나면 확인하는 연습문제도 있습니다.

 

 다양한 목소리가 등장합니다. 남자,  여자, 연령, ~ 해당 동영상을 클릭하면 설명이 나오고 다 듣고 나면 문제를 풀어보며 단어를 얼마나 이해했는지를 체크합니다.   총 88개의 수업이 있습니다.

3. The English We Speak

 

BBC Learning English - The English We Speak

 

www.bbc.co.uk

책에서 배우고나면 실제 그들이 쓰는 용어가 달라서 당황할 때가 많죠? The Enlish We Speak은 영어권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bad hair day(일진 사나운 날), -ish(비스므레), as if(퍽이나)와 같은 일상적인 표현을 소개합니다. 이또한 영어 모국어자와 외국인의 대화를 통해서 외국인이 못알아들으면 영어 모국어자가 가볍게 의미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되어있고 이야기 후에 간략한 설명과 다양한 예문을 들려줍니다. 이야기만 들어도 의미와 사용법을 자연스레 익히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대화체도 듣고, 어휘도 배우는 꿩도 먹고 알도 먹는 방식입니다. 

4. 드라마

 

BBC Learning English - Dramas from BBC Learning English

 

www.bbc.co.uk

 연극이라고 하니깐 좀 지루할거 같죠? 이거 은근 꿀잼입니다. 한 번 시작하면 중간에 끝내기가 어려워서 그만 못두는 꿀잼이야기입니다. 유명 영국 소설을 간략하게 쉬운 표현으로 연극으로 만들었는데요.  생각보다 재밌네요. 가볍게 이야기 한편 듣고 싶을 때 듣기 괜찮아요. 한편이 6분정도로 총 이야기는 10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너무 훌륭해서 안하면 안될 거 같지 않으신가요?소개드린 내용이외에도 뉴스, 비즈니스 등 좋은 파트가 많은데요. 일단은 제가 소개해 드린 파트가 아주 유용하게 느껴졌었기에 다른 파트는 아직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전 이번 여름에 여유가 있어서 6 Minute English와 The English We Speak을 자세히 공부해 보려고 해요.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는지도 자세히 올려보도록 할게요.  혹시, 이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본인의 사용법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너무나도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도움이 많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