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하루 million tiny little things

초간단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by 영어덕후 2021. 12. 18.

제가 해마다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만들어왔었는데요. 가족이 해마다 함께 만들며 추억을 쌓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돈도 별로 안들고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이제부터 사지 마시고 아이들과 함께 만드세요.

어제 제가 미국의 집 외관 크리스마스 라이트장식을 보여드렸었는데요. 미국의 크리스마스 하우스 데코레이션 요새 집집마다 크리스마스 하우스 라이트 데코레이션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englishonceaday.tistory.com

올해는 좀 더 새로운 시도를 해봤습니다. 하나는 나무토박에 사진 붙이기. 또 하나는 쿠키 도우로 크리스마스 장식만들기를 했는데요. 가장 싸면서도 가장 쉬운건 역시나 쿠키 도우로 크리스마스 장식만들기였던 것 같아요. 순서대로 소개해볼게요. 작년에는 쿠키에다가 아이싱으로 데코를 하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하기엔 조금 힘들었거든요. 올해는 좀 더 간단하게 해보았네요. 

나무토막에 사진 붙이는 오너먼트

준비물:

반짝이, Modpodge, 스폰지 브러시, Christmas wood ornament, 사진

2초면 끝인 진짜 초간단인데요. 나무판데기에  Modpodge를 브러쉬로 적신다음 초벌로 발라줍니다. 그 위에 원하는 사진을 넣고 빤짝이를 조금 뿌린다음 다시  Modpodge를 적신 브러쉬로 한 번 더 발라준 후 말려줍니다. 총 20불이 안들었습니다. 

 

쿠키 도우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준비물: 

밀가루 1컵, 소금 1/2 컵, 물 1/2- 1/4 컵, 하얀색 물감, 크리스마스 쿠키 틀

물은 적당히 반죽의 질은 정도를 보시면서 가감하시면 좋습니다. 하얀색 물감이나 페인트를 넣으면 하얀 느낌을 준다고 해서 집에 있는 하얀색 물감을 세 스푼정도 첨가했습니다. 오븐에서 화씨 210로 한시간을 구워줬고요.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돈도 전혀 안드는 아주 값싼 버전이 되었네요. 

이렇게 완성된 오너먼트를 달아주니 크리스마스 트리가 한껏 더 풍성해졌네요. 

해마다 가족이 함께 만들다 보니 추억이 쌓이는 느낌이 너무 좋더라고요. 더불어 함께 시간보내기도 좋았고요. 크리스마스 기분내기도 좋았습니다. 게다가 돈도 별로 안드니 이 보다 더 좋은 오너먼트는 없을 것 같아요. 올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