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나의 수호요정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하루 million tiny little things/요새 뭐 봐?

디즈니 [나의 수호요정 이야기]

by 영어덕후 2020. 12. 29.

안녕하세요

매일 조금씩하는 영어공부의

이김수연입니다.

오늘은 디즈니 영화 [나의 수호요정 이야기] 의 영화 리뷰와 몇가지 영어표현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영화는 수호요정 견습생의 시각으로 출발합니다. 주인공은 현대에서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30대 아줌마이고요. 언젠가 수호요정에게 행복하게 살게 해달라고 부탁했던 쪽지가 견습생에게 도착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수호요정견습생은 공주 전래동화 속에만 살다 쪽지를 쓴 꼬마에게 진정한 짝을 만나 행복하게 살도록 도와주기 위해 현대세상으로 와서 꼬마숙녀를 찾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소원을 말했던 꼬마숙녀는 어느새 성인이 되어 두딸의 엄마/아줌마가 되어있습니다. 현실은 happily ever after와는 너무나도 먼 현실에 치이는 삶을 살고 있죠.  주인공은  사랑하는 짝을 만나 이루는 인생의 행복한 결말 따위는 존재하지도 않는다고 생각하는 공주전래동화 행복 결말 불신론자가 되어있습니다. 

영어제목은 [Godmothered]이고 제목은 말 그대로 수호요정 견습생이 실제로 누군가의 수호요정이 되어서 "그래서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happily ever after)는 어릴적 꿈을 실현시켜주려는 과정에서 진정한 수호요정이 되어가는 좌충우돌 수호요정의 성장기입니다. 영화가 재미있기도 했지만 유난히 말장난이 많이 나와서 소개해볼게요.

 believe in 

존재유무를 믿다,

신, 천국, 사후세계, 행복한 결혼생활, 운동이 주는 힘, 행복한 결말, 사람의 능력 등이 있다고 믿다

수호요정:    I know you don't believe in happily ever after. 왕자님만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같은 결말따위 안 믿는 거 알아.

 I pad

아이 패드 하나만 갖게 해달라는 아이의 소원을 애꾸눈 가리개(eye pad)로 소원을 해석합니다.

 facetime

애플이 들으면 놀랠 재해석이죠. 서로의 얼굴보는 시간이라는 의미로 영상통화를 facetime이라고 이름지었을거라 추측되는데  얼굴이 시계에서 나옵니다.

수호요정은 옛날 옛적 이야기에만 갇혀 있었기에  말도 이해못해서 대화하다 황당한 상황이 생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Knock'em dead 

중요한 일을 앞둔 사람에게 사람들 놀라자빠질만큼 잘해라 /죽여줘 라는 표현입니다. 수호요정은 말그대로 사람들을 한방 제대로 먹여 죽이다로 해석하고, 잘흘러가면 아무도 안죽어요라며 동문서답을 합니다.


이런 푼수떼기 수호요정이 거지같아 보였는지 주인공은 돈 좀 쥐어주며 이걸로 배 좀 채우라고 하니 수호요정은 돈을 먹어서 배을 채워보려하죠.

  just get yourself something to eat

돈이 뭔지 모르는 수호천사는 돈이 먹는 거인줄 알고 돈으로 배를 좀 채워보려고 합니다.

돈 몇푼 쥐어주고 떼내려고 했었는데, 돈을 먹고 있는 이런 수호요정을 모른척하기엔 너무 걱정이 되서 내치지 못하고 집에 들이게 됩니다. 하지만 말을 못알아 듣는 수준은 이것이 시작일뿐~,  상상을 초월합니다. 

 make the bed

make the bed는 침대에 있는 이부자리를 정리하다란 관용적 표현입니다. 

이부자리 펴줄까란 표현도 잘 못 이해하고 이불로 침대를 만들고 있습니다. 

give me a hand란 뻔한 표현마져도 다 직역만 하는 너무나 귀여운 수호요정. 이 분을 어찌하면 좋을까요?

 give me a hand

일손 좀 빌려달라는 표현으로, 짐이 많으니 좀 도와달라는 말이었는데 수호요정은 손달라는 말로 이해하고 거절을 합니다.

주인공은 이런 푼수떼기를 통해 다시 행복을 꿈꾸는 어릴적 그 소녀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이 만년견습생요정은 진정한 수호요정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을까요? 

현실상황에서 동화속 요정이 찾아와 겪게되는 재밌는 설정으로 영화는 끝까지 유쾌함을 잃지않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더불어 배경은 현재라 이야기가 허무맹랑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서로 서로를 통해 성장해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도 나름 감동적이더라고요. 

오늘은 여기까지, 짧은 영화 소개와, 몇가지 영어표현 소개를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다음에는 에밀리인패리스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