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know what I'm doing 제가 알아서 해요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

I know what I'm doing 제가 알아서 해요

by 영어덕후 2022. 6. 8.

오늘 소개할 표현은 진짜 모르는 단어 하나도 없이 초딩단어만으로 이루어진 표현인데요.제 아들이 늘 저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죠. 제가 이런 저런걸 잔소리처럼하면 중학생 아들이 꼭 이 표현을 쓰곤해요. 제가 알아서 해요. 오늘은 이 표현을 활용한 표현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제가 알아서 해요.

2. 뭘 할지 아는 척을 하다

3.  네가 지금 뭘 하는지 알고 그러는거야?

우선 제가 알아서 해요 란 표현부터 소개할게요. I know what I'm doing. 이라는 표현인데 진짜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해요. 알아서 잘 하니 신경끄세요/ 걱정마세요 할 때 많이 쓰죠.  이 표현을 활용에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표현을 소개해 볼게요. 

제가 알아서 해요.

I know what I'm doing.

뭘 해야하는지 아는 척을 하다.

I pretend to know what I'm doing.

너 지금 네가 뭘 하고 있는지 알고 그러는거야?

Are you sure you know what you're doing?

 

Anne with an E에서는 앤은 알아서 아픈 아이를 잘 돌보고 있는데 아픈 아이의 이모는 걱정이 되서 안절부절을 못합니다. 심지어 방해가 되죠. 그래서 앤은 이렇게 말하죠. 

I know what I'm doing.

제가 알아서 하고 있다고요. 

 

영화 Can You Keep a Secret?에서는 회사일에 젬병인 그녀는 고객과의 대화에서 본인이 뭘하는지도 모른체 그냥 하는척/ 아는 척을 하고 있습니다. 

I pretend to know what I'm doing.

나는 아는 척/하는 척을 한다.

 

가브리엘과 특별한 감정을 갖게되었지만 에밀리는 가브리엘과 카미유를 다시 잘 되게 해줄려고 하는데요. 그걸 옆에서 지켜보는 친구가 안쓰러운 마음에 묻죠.

Are you sure you know what you're doing?

너 지금 네가 뭘 하는지 알고 그러는거지? 

진짜 별거 아닌거 같은 I know what I'm doing이란 표현 하나만 알아도 이렇게 저렇게 쓰기 너무 좋죠? 가성비 좋은 영어표현아닌가요? 어려운 단어 하나 없이 이렇게 다양하게 쓸 수 있는 표현은 거저 얻는거죠.

제가 알아서 해요.

I know what I'm doing.

 

뭘 해야하는지 모르면서 아는 척을 하다.

I pretend to know what I'm doing.

 

너 지금 네가 뭘 하고 있는지 알고 그러는거야?

Are you sure you know what you're doin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