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 보이시네요, 동안이시네요, 어려보이세요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젊어 보이시네요, 동안이시네요, 어려보이세요

by 영어덕후 2020. 9. 8.

라디오 방송 프로중 이런 저런 문제를 상담해주는 상담해 주는 코너에서

Seattle에사는 Sam의 아들, Jonah가 전화를 걸어, '아빠에게 와이프가 필요한거 같아요' 라는 말을 하게되고

아빠가 잠을 안자요 라고 말하게되어, Sam은 Sleepless in Seattle(시애틀에 사는 잠안오는 분)이란 이름이 붙여지게 되죠.

 

제일 처음 조나가 전화를 걸어 이야기합니다

Dr. Fieldstone: Seattle, go ahead (시애틀 사시는 분, 말씀하세요)

Jonah: Hello, This is Jonah (beep). (저는 조나 (beep )에요)

Dr. Fieldstone: no last names, Jonah. (라스트 네임,(성)은 말씀하시지 마세요.)

                    You sound younger than our callers. (목소리가 보통 전화거는 분들보다는 어리신 거 같은데요)

                    How old are you? (나이가 어떻게 되시죠?)

 

전화 통화로 목소리만 듣고 이야기하는 거라 여기서는 sound란 동사를 쓰고 목소리가 젊게, 어리게 들려요 라고 표현을 합니다. young의 비교급이 younger 를 써서  '실제보다 더 어리게 보인다'는 걸 표현하죠.

 

그럼, '외모가 동안이네요', '젊어보이세요', '어려보이세요' 이런  우리가 칭찬으로 의례 자주 쓰는 이 표현을 영어로 바꾸면 어떻게 될까?

목소리를 들었을때 는 sound라는 동사를 썼으니

보인다는 동사를 쓰면 

.

.

.

.

.

.

.

.

.

.

.

바로,

look  을 쓰면 된다.

You look young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