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쏠게/ 이것은 써비스 입니다 영어로 Drinks on me/ on the house
본문 바로가기
[초중급] 영화씹어먹기 영어공부PLAYLIST/자주 쓰는 표현 series

내가 쏠게/ 이것은 써비스 입니다 영어로 Drinks on me/ on the house

by 영어덕후 2021. 6. 3.

오늘은 내가 쏠게의 영어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아마도 아실 분들은 많이 아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실력을 꾹꾹 다진다 생각해주시면 감사할 거 같아요.

내가 쏠게 라고 하면.

술이었을땐 Drinks on me. 라고 하시면 되고

술이든 음식이든 가장 간단한 버전은  This is on me. 라고 하시면 됩니다.

[예스맨] 에서 기분 좋은 짐 캐리가 바에 온 손님들에게 술을 쏘죠. 대개 기분 좋은 일이 있을때 술집에서 한 잔씩 돌릴때 쓰는 표현이죠.  Drinks on me. 

Drinks on me.

술 제가 쏩니다.

더불어 써비스라는 표현도 같이 배우시면 좋을 거 같아요. 똑같이 on을 쓰시고 보통 레스토랑, 바 에서는 the house만 붙여서 on the house라고 하시면 써비스라는 표현이 됩니다. 공짜란 말이죠.

영화[하치]에서 갈 곳 없는 강아지의 우유를 먹이기 위해 핫도그 스탠드에서 커피용 우유를 몇개 집어들며 몇 개 가져가도 되냐고 합니다. 

How many of these can I have for him?

강아지줄 우유 몇개 가져갈 수 있을까요?

워낙 단골이었던 손님에게 아저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서비스로 드릴게요.

마음껏 가져가시란 말이죠.

On the house.

비스로 드릴게요.

http://www.need-a-tutor.com/2015/12/12/idiom-of-the-day-on-the-house/

서비스 입니다. 공짜에요. 라는 표현이죠.  On the house.

내가 쏠게/ 써비스로 드릴게요 에 해당하는 오늘의 영어표현 어떠셨나요.

On me/ On the house 꼭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