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판 결혼에 진심 Married at First Sight 넷플릭스 리얼리티쇼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하루하루 million tiny little things/요새 뭐 봐?

미국판 결혼에 진심 Married at First Sight 넷플릭스 리얼리티쇼

by 영어덕후 2023. 3. 12.

막장중 이런 막장 프로그램인데요. 그래도 정말  재미있는 리얼리티쇼라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시즌 12개나 나왔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시리즈인데요. '솔로지옥'이나 '결혼에 진심' 팬이셨고 이런 로맨스 리얼리티쇼를 좋아하신다면 분명 좋아하실 거 같아요. 

Married at First Sight

처음보는 사람과 결혼식을 올리며 처음 만나는 리얼리티쇼. 결혼생활을 해가며 서로를 알아가게되고, 헤어지면 서류상 이혼을 해야하는 상황. 결혼전문가들이 서로의 스펙과 상대배우자에게 바라는 점을 기반으로 중매를 해서 결혼을 하게되는 방식의 리얼리티 쇼. 

막장 꿀잼

첫 회나 두번째까지는 각자의 개인에 대한 인터뷰와 친구들의 반응으로 이뤄지고 두번째  에피소드부터는 본격적으로 결혼식이 진행되고 반응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 그 다음부터는 허니문을 떠나기 때문에, 직접적인 결혼생활이 시작되는 셈입니다. 아주 모험을 건 결혼결정인데, 여러커플이 나오기때문에 다양한 커플을 관찰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를 만나보고 그 캐릭터가 다른 상대 캐릭터의 배우자를 만났을때 펼쳐지는 케미도 함께 볼 수 있어요. 

결혼식후  허니문을 통해 서로의 성격을 알아보고, 문제점도 발생하지만, 경제문제, 침대궁합, 습관등의 문제도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게되니, 로맨스만이 아닌 결혼생활에서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들도 함께 관망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깻잎논쟁, 남친은 어느정도 허용가능한가까지 크고 작은 다양한 주제가 펼쳐입니다. 

영어공부용으로?

이 중에는 아주 잘 맞는 커플도 등장하고, 처음부터 드라마가 펼쳐지는 커플등 아주 다양한 커플을 볼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데요. 아쉽게도 한국어 자막은 없어요. 아직까지는 한국팬이 많지 않은가 봅니다. 영어 공부를 조금 오래 해보신분들에게는 정말 강력추천드립니다. 정형화된 교과서에서나 보는 영어가 아닌 스크립트되지 않은 일상대화 영어를 마음껏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서로 처음만남에서부터 아주 가깝게 일상대화, 출연진들끼리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문제점이 이야기나누는 등 정말 다양한 상황이 등장해서 사실 회화공부에는 너무 좋은 티비쇼인데요.  단 워낙 슬랭과 구어적 표현, 구동사, 관용어가 많이 등장해서, 공부하신지 얼마안되신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거 같아요. 책으로 공부 오래해신 분들이 슬럼프를 겪고 계시다면, 아주 이만한 교재가 없다고 할만큼 원어민 회화가 목표인 분들에게는 정말 적격입니다. 

반응형

댓글